대한민국5대상징물선양회중앙회 박물관 건립 추진

 

(사)대한민국5대상징물선양회중앙회 「대한민국5대상징물 박물관」건립 추진

 

국민의힘 배준영 국회의원이 주최한 ‘영종 발전을 위한 공개 간담회’가 지난 4월 29일 오후 3시에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영종 주민들을 비롯해 김정헌 중구청장, 윤원석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김범호 인천국제공항공사 부사장,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인천시 관계자 등 영종국제도시 개발에 관여하고 있는 관계기관 수장들이 모두 참석했다.

 

홍길성 회장은 배준영 국회의원으로부터 초청을 받아 이날 행사에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홍길성 회장은 배준영 국회의원실 서현석 수석보좌관을 통해 ‘행정안전부 소관 「대한민국5대상징물 박물관」건립계획 추진의 건’공문을 전달하였다.

 

‘행정안전부 소관「대한민국5대상징물 박물관」건립계획 추진의 건’공문에는 사단법인 대한민국5대상징물선양회중앙회가 지난 2021년부터 2025년 현재까지 시행해 온 ‘대한민국 5대상징물을 찾아라’ 교육사업 추진현황과 교사 및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결과, 그리고 향후 서울특별시, 경기도, 강원특별자치도까지 확대하여 교육을 시행할 계획임을 담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5대상징물 박물관」건립은 인천국제공항공사 인근 하늘공원 주변에 대지 약 1,000평, 건평 300~400평의 3~4층 규모로 조성하되 무궁화동산, 대한민국 5대상징물 전시실, 관리사무실 등으로 구성할 것임을 포함하였다. 「대한민국5대상징물 박물관」건립을 통해 국민들과 외국인들에게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알리고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함으로써 분열되어 있는 국론을 하나로 통합하고 미래를 향해 힘차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임을 강조하였다.

 

홍길성 회장은 배준영 국회의원실 서현석 수석보좌관을 통해 해당 공문을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김정헌 중구청장, 윤원석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김범호 인천국제공항공사 부사장,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등에게도 전달해주기를 요청하였으며, 서현석 수석보좌관은 흔쾌히 이를 수락하였다.

 

홍길성 회장은 “이번 간담회 기회를 통해 「대한민국5대상징물 박물관」건립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고 평가할 수 있다”면서 “사단법인 대한민국5대상징물선양회중앙회가 명실공히 공익법인으로서 국가를 위한 중차대한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서 주춧돌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대한민국5대상징물선양회중앙회 국가유공자휴양시설 및 나라사랑교육연수원 신축부지 견학

 

 

(사)대한민국5대상징물선양회중앙회 홍길성 회장 등 대의원 20여 명은 지난 4월 26일 인천광역시 옹진군 덕적면 덕적남로 625번길 21-16 소재 「국가유공자 휴양시설 및 나라사랑교육연수원」 신축부지를 찾아 현수막을 게첩하고 푯말을 설치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사)대한민국5대상징물선양회중앙회 홍길성 회장은 “인천광역시 옹진군 덕적면 덕적남로 625번길 21-16호 소재 대지 245㎡, 건평 94㎡의 지분만으로는 「국가유공자휴양시설 및 나라사랑교육연수원」 신축사업을 진행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옹진군 소유 부지 1,759㎡를 무상기증 요구하되, 조건부로 30년 거치 후 기부채납(寄附採納) 하는 방식으로 협의 중에 있는 바 옹진군의회 차원에서 집행할 수 있도록 옹진군의회 이의명 의장과 지속 논의 중에 있다”고 대의원들에게 설명하였다.

 

 

홍길성 회장은 “덕적도에 국가유공자휴양시설 및 나라사랑교육연수원을 건립함으로써 옹진군과 인천광역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국가유공자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휴양시설 제공과 나라사랑교육연수원 설립으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애국심과 긍지를 높여줄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대의원 여러분 모두의 노력과 기도를 당부한다.”고 힘주어 강조하였다.